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니지w 동족인식 시스템, 변신 활용 방법

by 호정 2021. 11. 28.
반응형

리니지w에 재미난 시스템이 있길래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ㅋㅋ

 

바로 동족인식 시스템입니다.

리니지에서는 변신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여

몬스터나 엔피씨 등으로 변신을 하여 게임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리니지m과 다르게 리니지w에는 변신에 따라 동족 인식 시스템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우선 아래 영상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ㅋㅋ

 

https://youtu.be/8Ang_L5hFQs

 

위 영상에서 나온 것처럼

오크의 경우 다양한 부족이 있기 때문에 동일 종족의 오크로 변신시

동족으로 인식하여 선공 몬스터일지라도 먼저 공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ㅋㅋ

또한 사냥시에 도움도 준다고 하니 신기하네요 ㅋㅋ

 

 

다만 모든 몬스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

버그베어나 광신도 같은 몬스터는 동족인식을 하지 못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리니지w의 동족인식 시스템은 현재 레벨보다 높은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고 싶은데,

선공 몬스터가 몰리면 사냥이 어려운 경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사실 영웅 이상 변신이 있다면 그냥 영웅 이상의 변신을 쓰면 될 것 같고 ㅋㅋㅋ

영웅 이상의 변신은 없고 희귀, 고급 정도의 변신이 다양하게 있다면, 고려하여 사냥해 볼 필요도 있겠네요.

반응형

댓글